글번호
30599

동남보건대학교 방사선학과, AI 기반 Revolution Maxima CT 장비 도입 - 의료 교육환경 개선 및 연구 역량 강화 -

작성일
2024.02.15
수정일
2024.03.21
작성자
전략운영팀
조회수
583
동남보건대학교 방사선학과, AI 기반 Revolution Maxima CT 장비 도입                        - 의료 교육환경 개선 및 연구 역량 강화 - 첨부 이미지






GE사의 Revolution Maxima CT. 동남보건대학교 제공




 

동남보건대학교(총장 김종완) 방사선학과(학과장 윤준)는 2024.02월 GE사의 인공지능(AI) 기반 Revolution Maxima(GE) 컴퓨터 단층촬영(CT) 장비를 도입하여 설치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컴퓨터 단층촬영(CT) 장비 도입은 학생들의 현장 실무 중심 교육환경 조성과 대외 연구기관과의 산학협력 및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Revolution Maxima 컴퓨터 단층촬영(CT) 장비스마트 오토 포지셔닝 기술로 3D 카메라를 사용해 자동으로 환자의 중심에 정확히 자동 정렬하고 정확한 촬영이 가능하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기존보다 방사선량을 최대 80%까지 감소할 수 있도록 했고, 정확한 환자 포지셔닝으로 환자에게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방사선량을 최소화해 안전성을 5, 검사 시간은 2배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의료 현장에서 사용되는 CT 장비를 통해 학생들은 환자 진단에 사용되는 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연습할 수 있다. 이는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하고, 졸업 후 바로 현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동남보건대학교 방사선학과는 이번 CT 장비 도입을 통해 대외 연구기관과의 산학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며, 특히, 인공지능 기반 의료 영상 분석, 방사선 안전 기술 개발, 새로운 진단 및 치료 방법 개발 등의 분야에서 활발하게 연구를 진행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의료 교육 및 연구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발전을 이루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




[관련 기사 보기]


한국전문신문협회 원문 보기


이뉴스투데이 원문 보기


베리타스알파 원문 보기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