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0902

동남보건대학교, ㈜슈가폴로부터 『S-Viewer』 40copy 현물 기부 받아

작성일
2024.02.28
수정일
2024.03.21
작성자
전략운영팀
조회수
320
동남보건대학교, ㈜슈가폴로부터 『S-Viewer』 40copy 현물 기부 받아 첨부 이미지

 동남보건대학교(총장 김종완) 방사선학과(학과장 윤준)가 지난 222()에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인 슈가폴(대표 김수현)로부터 고품질 방사선의료영상을 분석, 처리, 저장 및 전송할 수 있는 프로그램 S-Viewer40copy를 현물 기부 받았다. 슈가폴은 2014년에 설립되어 현재까지 Medical/Dental 3D viewer 등 의료분야에서 다수 기업의 S/W Cloud 기반의 ERP를 개발하였고, MES 시스템을 전국에 구축하였다. 이와 같은 의료영상에 관한 성과를 인정받아 R&D센터, 벤처기업, 조달청 기술등급평가 우수기술업체로 인증받았으며,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플랫폼 수행기관에 선정된 의료영상 S/W 전문 개발기업으로 B2B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미래유망 강소기업이다.



이번에 기부받은 S-Viewer는 신뢰할 수 있는 방사선 의료영상을 통합적으로 관리하여 임상과 환자에게 디지털 방사선 의료영상의 이점을 충분히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의 의료영상관리 플랫폼이다. 또한 기존 방사선 발생장치와 연동하여 전문적인 고품질 영상처리가 가능하다. 방사선학과(학과장 윤준)는 현재 일반촬영, 투시조영촬영, 골밀도스캔, 초음파 진단장치 등 다수의 의료영상장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래사회 변화에 따른 현장중심의 역량기반 방사선 실무인재 양성을 위해 학사학위 취득 전공심화과정을 포함한 모든 교육과정을 단계별로 개발 및 개편하여 운영하고 있다. S-Viewer는 방사선학과 의료영상융합실습실 등에 총 40copy가 설치되었으며, 이를 통해 방사선학과 교육과정에 반영함으로써 영상의 분석, 처리, 저장 등 의료영상의 모든 분야에 활용하여 학생들의 현장 실무역량 향상에 크게 도움될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20242월에 신규 도입한 AI 기반의 다중검출기 전산화단층스캐너(CT, Computed Tomography)와 연계하여 이론 및 실습 교육과정에 적용함으로써 큰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동남보건대학교 방사선학과는 최첨단 방사선영상장비를 이용한 일반촬영, 특수촬영 및 컴퓨터단층촬영(CT), 초음파검사, 자기공명영상장치(MRI)를 이용한 검사, 종양의 방사선치료, 방사성의약품을 이용한 핵의학검사 등에 관한 이론적 지식과 임상실습을 역량기반 현장중심형 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미래사회 창의적인 전문의료기술인을 양성하고 배출함으로써 국민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관련 기사 보기]


한국전문신문협회 원문 보기


이뉴스투데이 원문 보기


베리타스알파 원문 보기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